본문 바로가기
금융

배당왕 알트리아(NYSE:MO) 8월 배당인상 소식! 이대로 안전할까?(알트리아 배당성향)

by Giovannis 2020. 6. 25.

2년째 꾸준히 믿고 Hold 중인 MAGA 함께 , 이번 하락장 때 근질근질하여 소규모로 사놓았던 배당주들의 배당 컷에 대한 걱정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금일 기준 배당이 8.6%에 달하는 알트리아도 그 중 하나인데.. 이 주식이 괜찮은지 한번 찾아봤다. (개인적인 견해)

 

다들 아시다시피, 지난 50년간 지속적으로 알트리아는 배당금을 늘려왔다.

심지어 이번 8월 배당을 올린다고 한다. (분기당 $0.84 → $0.87)

주가 흐름은.. 3년전 $77에서 꾸~준하게 내려오고 있다.

이제는 정말 주가 상승과 고배당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의문)

 

 (미 정부 덕분에?)Jull로 인한 막대한 투자 손실과 코로나로 인한 20년 1분기 타격 등등.. 부정적인 요소들이 많이 보인다.

뭐.. 지난 5년간 배당성장은 또 꾸준하게 올랐다(?) .

2016년에 비해 1주당 배당금액이 1.5배 이상 올랐다.($2.24/년 → $3.36/년)

내 월급이 17년도에 비해 1.5배가 절대 오르지 않았으니..ㅠㅠ 역시 자산 보유가 최고다. (꾸준히 Hold)

 

(Payout Ratio) 배당성향은 많이 안정화 됐다. (회사가 버는 수익 대비 배당금 지출 비율)

충분히 고무적인 지표라고 생각한다. (0.4 - 0.6이면 안정적이라 생각)

기업의 정확한 내막은 알 수 없지만 지난 50년 동안 54번의 배당 인상을 토대로 보았을 때, 안정적인 배당은 확실히 보장될 것 같다.

또 이렇게 정부의 깐깐한 규제와 사양산업이라는 이미지에.. 새로운 경쟁자들이 많이 나타날까 생각도 든다.

 

 

한 가지 확실히 해야 할 부분은 주가 상승을 기대한다면 알트리아는 사면 안될 것 같다. 하하하.

조금 더 하락한다면 추가 매수해봐야겠다. ~.~ 꾸준히 꾸준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