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E-Commerce

알파벳A(구글,GOOGL) 매수, 디즈니(DIS) 매수,

by Giovannis 2019. 12. 31.

구글 CFO Ruth Porat는 컨퍼런스콜에서 구글의 최우선 과제로 3가지를 강조했다.

 

첫째, "long-term growth",

둘째, "acquisitions and investments"

그리고 마지막으로  "stock buybacks".

 

알파벳의 주주친화적 정책을 믿어 본다. 여전히 알파벳(구글,GOOGL)은 저평가됐다고 믿고 있으며, 2020년 한 해 동안 평균단가 상관없이 물리든 말든 꾸준히 매수 예정. (물론 알파벳A의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할 것이라 믿는다.) 

드디어 구글 매수.

매 가을시즌 국내외 편집샵에서 늘 이스트로그 혹은 오라리, 캡틴선샤인 등 굵직한 코트들을 하나씩 사모았었다. 그것도 시즌오프 하기 전에 정가로..  물론 3-4년이 지나도 변함없이 잘 입고는 있지만, 이 돈들을 고스란히 MAGA(MSFT,AMZN,GOOGL,AAPL)에 투자했다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내년 1월은 명절수당 및 브라질 국채 배당(달러 배당 선택은 신의 한 수) 등 들어올 돈이 꽤 될 예정이다. 전량 달러 기반 자산에 투입할 예정이다.

 

※알파벳A를 매수 한 이유 : 알파벳 A와 알파벳 C가 상장되어 있는데, A는 의결권이 있는 주식이다. 그래서 대부분이 A주를 더 선호하는 듯. 

디즈니 불타기

뒤늦게 디즈니를 매수하기 시작했다. 디즈니플러스의 성공(현재까진)은 디즈니(DIS)에 대한 믿음을 더 확신시켜줬다.

독특한 브랜드와 콘텐츠들, 그리고 뛰어난 콘텐츠 수익화 능력. 믿고 더블로 가자. 현금 보유량 및 현금흐름이 너무 작은 관계로 1달에 2주씩 기계식 매수할 예정이다. 

 

□2020년 기계식 매수 예정 종목

1. MSFT

2. AAPL

3. DIS

4. V

5. DGRW

 

아직 다른 배당투자 블로거분들에 비하면 현금흐름 및 운용자산 규모가 굉장히 작지만, 나만의 방식으로 꾸준히 정진해야겠다.

2020년 파이팅.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e Frugal & Buy Ass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