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누적 YTD 배송량이 36,271대로 전년 동기 대비 111.1% 증가하면서 11월 차량 배송량은 5291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09.3% 성장했다.
(21년 1월 9일 NIO Day 동안 더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
2. 프리미엄 SUV 공간의 시장점유율 굳히기, 연구개발(R&D)에 초점을 맞추고, 강력한 대차대조표 등이 성장 궤적을 양성으로 가리킨다.
3. NIO(NIO)가 세계에서 4번째로 가치 있는 자동차 업체로 순항중이다. 주가는 6개월 만에 1,000% 이상 상승했는데, 이러한 모멘텀이 11월 인도분 보고서에서 월별 연속 기록을 이어갔다. NIO는 1월 초 NIO데이를 맞아 신차 발표와 소프트웨어 및 관련 기술 업데이트 등이 기대되는 등 아직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최근 몇 달 동안 기록적인 강세를 지속하고 있는 11월의 월간 배달 실적은 비록 주가가 이렇게 급속한 가치 상승으로 인해 큰 숨통을 틔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성장과 안정성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한다.
4. NIO의 3분기 차량은 3개 차종에 걸쳐 1만2206대가 납품되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중국 내 자동차 판매 호조와 함께 수요가 급증한 점을 감안해 4분기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이 회사는 "16,500대와 1만7,000대의 차량을 납품할 예정"으로 이는 2019년 같은 분기에 비해 약 100.6%에서 106.7%로, 2020년 3분기에는 약 35.2%에서 39.3%로 증가했다. 수익은 6.26b~6.44b로 예상되는데, 이는 5.4b달러의 합의보다 훨씬 앞선 것으로, 현재의 출하량과 비슷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11월 인도분에는 전 차종에 걸쳐 5291대가 접수돼 YTD 인도분은 최대 36,271대로 109.3%, 111.1%의 YoY 증가율을 보였다. NIO는 생산능력 확대와 함께 시장점유율 상승이 지속되면서 2020년 전체 차량의 절반 이상을 납품했다.
월별 신기록으로 NIO는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이달 중 계획된 생산능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NIO는 최대 용량 수준에서 운영할 때 월 1만2000대(연간 15만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어 수요가 지속되는 한 납품량이 크게 증가할 여지가 있다.그만큼 강하다.
좀 더 넓은 시각으로 보면, 중국의 자동차 판매는 대유행 급감에서 회복되어 월간 연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5% 성장해 9월 성장보다는 다소 줄었지만 1~3월 대규모 감소 폭은 축소됐다. EV 판매를 목표로 하는 추가 인센티브는 NIO뿐만 아니라 동종 업체들에게도 계속해서 더 높은 수준의 차량 납품을 추진해야 한다. 이러한 YoY 성장을 4분기까지 계속하면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여 NIO에 대한 연속적인 기록 전달이 이루어질 수 있다.

수요의 증가와 NIO의 연속적인 배송 증가 외에도, NIO는 1월 9일 NIO Day 동안 더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에서 NIO는 신형 플래그십 세단 EE7과 더불어 FOTA, Lidar, 새로운 100kWh 배터리를 탑재한 배터리 기술 및 BaaS 업데이트와 함께 NP2 및 자율주행 관련 세부 사항을 공개할 예정이다.
하지만 NIO는 올해 들어서만 재무적 위력을 앞세워 먼 길을 걸어왔다. 희석주식은 대규모 랠리와 함께 여러 주식이 동반 상승하는 요인이었으며 희석주식은 결코 투자자가 좋아하는 것이 아니지만 NIO가 대차대조표를 엄청나게 보강할 수 있도록 했다.
NIO는 주식 제공으로 19년 회계연도 말에 8억 6천만 달러에서 20년 3분기 말까지 19.3억 달러(약 2,140%)까지 현금을 직접 조달할 수 있었다. 총자산은 두 배 이상 증가한 반면 부채는 8억 달러 증가하는데 그쳐 부실 우려가 거의 사라졌다는 뜻이다.
대차대조표 작성의 상당량은 또한 NIO가 더 이상 현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향후 더 많은 용량 확장 및 신차 개발에 대한 지출을 확장할 수 있는 활주로를 제공한다.
또한 현재 10대 중반에 머물고 있는 차량 마진 증가와 함께 수익성 개선도 있었다. 차량 마진 확장과 총 마진 확장은 NIO가 가까운 미래에 수익성에 근접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납품이 계속 확장됨에 따라 2022년 3/4분기까지 가능할 것이다.
NIO가 4개월 연속 4개월째 기록을 달성한 것은 물론 8개월 연속 세 자릿수 배송 증가율도 높은 경쟁률로 전체 EV 시장이 고도로 단편화되면서 프리미엄 SUV 시장 점유율이 탄탄해졌다는 지적이다. FOTA와 소프트웨어 기술 발전에 초점을 맞추면 NIO가 핵심 시장에서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복수의 주식 제공에 따른 대차대조표 강화는 NIO가 혁신과 제품 개발 측면에서 일할 수 있는 많은 현금을 주었으며, 더 많은 용량을 확장하는 것은 차량 인도에서 지속적인 기록으로 이어질 것이다. 향후 몇 달과 분기 동안 볼륨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긍정적인 차량 마진과 총 마진도 어느 정도 증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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