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수소와 연료전지 산업의 회원들이 미국 서부 전역에 무배출 수소연료전지 전기 트럭, 버스, 기관차, 선박, 항공기, 오프로드 장비의 신속한 배치를 위한 새로운 동맹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서부주 수소동맹(WSHA)은 중전위 수소연료전지 산업의 선두주자로 구성되며 서부 13개 주의 여러 상업분야에 걸쳐 연료전지 전기기술의 개발과 보급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는 최근 수소 분야에서 에너지 생산과 차량, 특히 중형 장거리 차량 모두에서 활발한 활동이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올해 캘리포니아주는 어드밴스트 클린트럭법을 도입했고 현대차는 2030년까지 북미 시장에 1만2000대 이상을 공급하겠다는 사업 전략을 밝혔다. 도요타는 얼마 전 도요타와 히노자동차가 전기 상용차 협력을 확대하고 북미 시장에도 연료전지 구동력을 탑재한 40t 트럭을 개발하겠다고 발표했다. 첫 시범차량은 2021년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록사나 베케모하마디 WSHA 전무이사는
"수소 연료전지는 이러한 중과한 분야에서 배출 제로 이동성의 미래를 작동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이 새로운 동맹은 정부와 산업이 이 혁명의 도래를 가속화하기 위해 함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존재한다."
산업과 정부 사이의 다리를 놓기 위해, 조직의 정책 활동을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재 선출되고 지명된 미국 서부의 관리들로 구성된 외부 자문 위원회가 설립되었다.
이 동맹의 창립 멤버로는 Capacity Treks, El Dorado National, Golden Gate Zero Discovery Marine, 현대, 플러그 파워, 프로토움 컴퍼니 등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발라드 파워 시스템즈다.
베케모하마디는 앞으로 며칠 동안 새로운 멤버들과 이 그룹이 서구 전역에서 주도할 계획인 이니셔티브 리스트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소연료전지 기술은 현재 시장 전반에 걸쳐, 특히 버스, 항공기, 대형 선박, 트럭 등에서 등장하고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새로운 기술이고 앞으로 엄청나게 발전할 것이다. 따라서 이 단체는 회원들이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배치를 늘리는 동시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수소 연료전지 전기 자동차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말한다.
새로운 동맹의 다가오는 활동에서, 특히 우선 디젤 오염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지역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비록 캘리포니아는 많은 연료 전지 기술의 중심이지만, 연합은 캘리포니아 이외의 지역 시장을 개발하는 시장 전체를 늘리기를 바라고 있다. 이는 EV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들 국가들과 협력하려는 현대차의 전략과 부합할 것이다.
동맹이 시작되는 지역은 미국 서부가 유일하지 않다. 에너지와 자동차 업체들이 알려진 물류 수요와 시장으로 훨씬 더 계획적인 지역 파트너십과 인프라 협약에 참여함에 따라 이러한 것들이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번 주에 우리는 또한 호주, 프랑스, 독일, EU, 중국, 한국을 포함한 많은 나라들이 전기화가 어려운 분야의 전환에 영향을 미치고 자원 수요를 다양화하기 위해 수소 경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바로 지난 달 캐나다 연료전지 전문가 발라드와 독일 공급 업체 말레가 상용차 연료전지 시스템을 산업화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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