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도 Oragnic Green이 대세다.
TTCF 식품 시장을 파괴할 수 있을까?
1. 개요
가. Tattooed Chef는 빠르게 성장하는 '식물 기반'식품 산업의 주요 파괴자 중 하나이다. 시장을 파괴할 수 있을까?
나. 이 회사는 다양한 고품질 제품을 갖춘 고유 한 생산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다. 이 모든 것 외에도 2026 년까지 10 억 달러 규모의 회사로, 2023 년까지 5 억 달러 규모의 회사로 빠르게 발전할 계획 (높은 목표이지만 달성 가능)을 통해 지난 몇 년 동안 강력한 성장을 해왔다.
라. Beyond Meat와 유사하게, 그들은 지구 오염에 대한 우려와 환경 보호에 의해 촉진되는 식물성 식단을 향한 거대한 추세를 이용하고 있다.
마. 확실하지는 않지만 앞으로 5 ~ 10 년 동안 비건 채식이 점점 더 인기를 얻게되어 지금부터 20 년 안에 표준이 될 수 있다.
바. 이러한 큰 트렌드에 베팅하는 것은 길고 잠재적으로 위험한 플레이이지만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Tattooed Chef
Tattooed Chef
tattooedchef.com
2. BM
가. Tattooed Chef는 캘리포니아와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식물 기반 식품 회사임.
나. 2009 년 매출 210 만 달러의 'Stonegate'Foods로 시작하여 2020 년 현재 수준 인 1 억 4,800만 달러의 매출로 5 년 동안 복합 연간 성장률을 기록했음.
다. TTCF는 포트폴리오에 38 개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2021 년까지 62 개의 다른 제품 (+ 63 %)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고품질의 식사가 포함됨.
라. 최근 Tattooed Chef는 'Forum Merger II Corp'와의 합병을 완료하여 상장 기업이되고, Tattooed Chef로 사명을 변경했음.
마. 이렇게 한 주된 이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유통을 확대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인프라에 투자하여 글로벌 식물 기반 식품 시장을 활용하기 위한 것"
3. 친환경 식품
가. 생산 측면에서 Tattooed Chef는 이탈리아와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생산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제어함. (수직계열화)
나. 수직 통합 모델을 통해 TTCF는 잠재적으로 성장의 핵심 요소인 생산을 쉽게 피벗하고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음.
다. 회사가 필연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TTCF 생산이 수요를 따라갈 수 있을까? 지켜 봐야 할 문제임.
라. 대부분의 투기 적 성장 기업과 마찬가지로 성공과 실패를 모두 이끄는 기여 요인이 너무 많아 중장기 궤적을 정확하게 예측하기가 어려움. (지난 몇 년 동안의 여정은 '식물성' 식품시장의 고성장)
마. 앞으로 회사는 2023 년까지 3 억 달러에 도달할 성장 계획이에 도달하려면
제품 제공을 +200으로 계속 증가
신규 및 기존 소매점에서 제품을 제공하는 소매점을 계속 확장
사막과 같은 새로운 시장 부문 / 기회를 목표로합니다 (약 126 억 달러에 해당).
바. 그리고 $ 2026까지 $ 500m 목표에 도달하려면
냉동 섹션을 넘어 식료품 통로로 확장
잠재적인 라이센스 기회를 모색하면서 '음식 서비스'(그랩 앤 고) 및 편의점으로 확장
이탈리아의 현재 위치를 시작으로 해외로 확장
정도의 사업 SCALING이 필요함.
4. 벨류에이션
가. Tattooed Chef의 P / S (Price to Sales) 비율을 Beyond Meat (다른 소수의 공공 식물 기반 식품 회사 중 하나)의 비율과 비교하면 TTCF 거래는 PS 비율 11.62로, Beyond Meat 거래는 거의 21 배 판매.
나. 그러나주의 사항이 많이 있음..
다. Beyond Meat는 식물 기반 시장에서 약간 다른 부문에서 운영되고 있음.
라. Beyond는 훨씬 더 발전하고 생물학 및 화학 분야의 고급 기술을 사용하여 육류와 유사한 대안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는 ,
반면 Tattooed Chef는 단순히 일상적인 소비자를 위해 접근 가능하고 맛있는 비건 음식을 만들고 있음.
한마디로 매우 다른 비즈니스 모델.
5. 생각해볼만한 리스크들
가. 내부 생산 프로세스가 공격적인 성장을 따라갈 수 있습니까?
향후 10 년 동안 엄청난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산업에서 장기적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 인 회사의 경우, 회사가 생산을 효율적으로 확장 할 수 있는지 체크해야 함..
나. TTCF는 매우 강력한 경쟁이 예상되는 시장에서 고성장하는 회사임
우리는 이미 많은 경쟁자들이 식물 기반 식품 시장에 뛰어 드는 것을 보고 있음. 이로 인해 TTCF가 강력한 브랜드,
대규모 제품 포트폴리오 및 강력한 기업 정신으로 이러한 경쟁자들을 물리 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의문.
다. 광고 지출 증가로 성장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지난 몇 년 동안의 성장은 엄청나게 강했지만 향후 몇 년 동안 이러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 것.
계획은 이러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광고 지출을 늘리는 것.이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시간이 알려줄 것.
6. 결론
가. 방향은 맞다고 봄.
식물 기반 식품 산업은 환경, 동물 복지 및 개인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를 포함하여 ,
여러 다른 거시적 요인에 의해 향후 5-10 년 동안 폭발 할 것으로 예상됨.
이러한 세계 추ㅅ는은 TTCF가 자본화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 수요를 꾸준히 증가시킬 것.
나. 그들은 이미 극도로 경쟁적인 시장 (현재는 미국에만 있음) 내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고 다양한 고품질 제품을 생산했으며 경쟁사에 비해 상당히 다양한 수익 흐름을 구축했음.
이러한 점 외에도 회사는 5 년 내에 5 억 달러 규모의 회사가 된다는 높은 목표를 가지고 미래의 성공을 향한 명확한 길을 열고 있음.
다. 그들이 건전한 대차 대조표를 유지하면서 예상 비율로 확장 할 수 있는지, 또한 그들이 광고에 더 많은 투자를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것이 판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체크해볼 사항임.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클라우드플레어(NET,Cloudflare) 추매완료 P/S가 70이 넘어가도 더 모아가는 이유(R2 storage) (0) | 2022.02.03 |
---|---|
[PD,PagerDuty] SAAS기업 페이저듀티10X 가능할까? (0) | 2021.02.03 |
[SBE,ChargePoint] 전기 충전소 No.1 (0) | 2021.01.24 |
[ACTC,Preterra] 투자 아이디어 from Chamath (0) | 2021.01.22 |
[페이저듀티,PagerDuty] 페이저듀티, 사고대응 모니터링 SaaS기업 (3) | 2021.0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