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E-Commerce

[파이어족]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꼭 사야할 것 5가지

by Giovannis 2019. 10. 30.

이번 글에서 내가 파이어족으로서 꾸준히 구매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내가 효율적으로 나 자신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쓰는 것들이 구매하는 것들이 몇 개가 있다.

자주 사용하는 것들은 3가지 기준에서 작성하였다.

1) 돈을 아낄 수 있는 것

2) 나를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것

3) 날 행복하게 해 주는 것.

1. 프로틴 바

나는 주로 커클랜드 프로틴 바를 애용하긴 하지만, 어떤 프로틴 바든 상관없을 듯하다.

가장 추천하는 이유는 아침 점심 저녁 상관없이 프로틴 바로 1끼를 시간 낭비 없이

저렴하고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다이어트 간식용이라 많이들 하던데..

아침 출근길 차 안에서 혹은 퇴근길 차 안에서 간단히 해결하기 쉽다.

뭐 먹지라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금액 또한 매우 저렴하다.

삼시세끼 저것만 먹는다면 큰 문제겠지만..

늘 구비하고 다니다 간단히 먹고 카페 가서 일하기도 쉽고 나에겐 효율성을 극대화해주는 제품이다.

시간은 곧 돈

2. 지역사랑 상품권  

온누리 사랑권을 포함하여 지자체별 지역사랑 상품권이 있다.

내가 알기론 어느 지자체든 최소 현금 5% 할인은 해준다.

나처럼 크게 신용카드를 안좋아하고 또 카드 혜택이 많이 없는 사람이라면

상품권을 잘 활용하면 꽤 큰 금액을 save 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 주유용으로 아주 잘 활용하고 있다. 1L당 1,500원 기준으로 L당 75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니,

나처럼 주유할인 카드가 따로 없는 사람에게는 5% 할인 현금결제가 꽤나 괜찮은 선택이지 않을까?

보유 카드 혜택과 잘 비교해보기.

3. 블루투스 스피커(실외용)

많은 사람들이 에어 팟과 같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삶이 달라졌다는 말을 많이 한다.

내 기준엔 블루투스 스피커가 삶의 질을 가장 싼 가격에 높여주는 아이템이지 않을까 싶다.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무조건 외장형을 추천한다. 이유는 휴대성과 방수 때문이다.

샤워할 때, 캠핑 갈 때, 피크닉 갈 때, 밤에 공원 철봉에서 턱걸이할 때, 놀러 갈 때,... 등등 노래는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 적당한 가격에 하나 장만하면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4. Index fund (ETF)

(인덱스펀드를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설명하자면)

인덱스펀드란 코스피 200, S&P 500, 닛케이 255, 등등 특정 지수에 따라 운용되는 펀드이다.

가급적이면 투자증권을 끼지 말고(펀드 수수료가 10배 이상) 직접 ETF를 투자하는 것이 낫다.

해당 국가 시장의 평균 수익에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투자의 성향을 가진다.

개별종목보다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시간도 적고,

소액의 운용수수료로 펀드매니저들이 관리를 해주니 내 입장에서는 가성비 갑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에 투자하자!

5. E쿠폰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 상품권과 마찬가지로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사의 혜택과 철저한 비교가 필요하다.

일부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E-쿠폰 결제가  현장 결제보다 3% - 10% 이상은 싸다.

E-쿠폰 카드결제가 카드가 적립이 되는 카드가 많으니 카드실적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철판을 깔고 쿠폰 사용을 하지 않을 이유가 하나도 없다. 

나 같은 경우 스타벅스, 이디야 등을 자주 가는데 E쿠폰을 통한 절약이 쏠쏠하다.

소셜커머스 등 인터넷 특가를 잘 활용하면 무조건 절약한다. 

 

부자 되고 싶다.   끝.

댓글